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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거 정책

서울시는 주거관련 삶의 질 향상을 통해, 주거안정에 기여합니다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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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열·창호 공사와 고효율기기 지원을 통한 에너지효율 개선으로

저소득층의 에너지 구입비용을 줄임으로써 에너지 빈곤층 해소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지원대상

지원내용 및 금액

지원내용
분류 지원내용
단열공사 단열성능을 갖춘 재료를 구조물의 요소에 설치하여 건축물 내·외부간 열적성능 교환. 즉, 필요한 열의 유출과 불필요한 열의 유입을 차단하는 시공
※ 단열 시공 시 벽체가 5-7cm 나오게 되어 방 공간이 경미하게 축소될 수 있음
창호공사 집안에 있는 창문과 문, 현관출입문을 PVC 새시로 교체해 기밀화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시공
※ 방범창 지원 불가
바닥공사 보일러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보일러 배관이 파손되어 사용이 불가능한 가구에 보일러를 가동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바닥 배관(XL)공사
※ 바닥높이가 약 4cm정도 높아짐에 따라 출입문 간섭이 생길 수 있으니 유의
곰팡이 제거 쾌적한 실내 환경 유지를 위해 탈취화 향균 효과가 있는 탄화코르크를 활용하여 곰팡이가 심한 가구는 벽면시공을, 경미한 가구는 탄화코르크 액자를 지원
물품지원 노후된 보일러를 에너지 효율이 높은 보일러(기름 또는 가스)로 교체

지원절차

1. 신청 및 추천-추천: 시군구 및 관련기관 신청: 읍면동 주민센터;2. 대상가구 방문조사-시공업체의 현장 방문조사;3. 지원내역 승인-대상가구의 지원내역(견적) 및 서류를 확인 후 승인;4. 시공 및 물품지원-물품지원시공 및 물품 설치 상황을 확인하고 확인서 제출;5. 모니터링 및 지원확인-시공 및 물품지원 내역을 실시간 모니터링;6. 현장점검(감리)-시공 및 물품설치 상태 등 품질중심 현장점검, 상시점검;7. 만족도 조사-대상가구 및 시공업체를 대상으로 사업만족도 조사;8. 하자 발생 시 A/S 요청-하자보증 이행 기간 : 공사 완료일로부터 1년

문의

신청방법 : 거주지 동주민센터 방문접수

사업문의 : 한국에너지재단(1670-7653)